Sign up   Login  

Château Reysson 샤토 레종 (Cru Bourgeois) ★★★★★★

Château Reysson 샤토 레종 (Cru Bourgeois) ★★★★★★

bmkim   2017.01.17

두번째 와인리뷰입니다. 전문지식 그런거 하나도 모르는 초딩입맛을 가진 평범한 사람의 리뷰를 지향합니다.

구입장소 : 독일 REWE 마트 

가격: 10유로

 

이번에 고른 와인은 프랑스 샤토 레종?(Château Reysson) (한글로 발음은 잘 모르겠네요. 독일에 살다보니 프랑스어는 잘 몰라서...)

일반적으로 많이 등급하는 AOC,VDQS,VDP,VDT 는 없네요.

CRU Bourgeios 크뤼 브루주아라는 보드로 메독 지역의 와인 분류법으로 샤토의 명성과 품질로 어쩌구 저쩌구... 

프랑스 와인은 종류가 너무 많고 등급도 복잡하게 되어있어서 제대로 공부하지 않는 이상 접근성이 좀 떨어지는듯...

 

저의 관심사는 오로지 맛!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맛은 좋습니다. 

텁텁하고 알콜향이 덜한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이 와인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가격인데요. 가격은 REWE에서 10유로정도 주고 구입하였으니 마트에서 사는 와인치고는 가격이 있는 편입니다.

물론 좋은 와인을 10유로 정도에 한병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아주 매력적이지만, 마트에는 이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맛을 갖고 있는 가성비 좋은 와인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10유로는 조금 과하다고 봅니다.

여튼 짭짤한 치즈와 함께 로멘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으실때 부족함이 없는 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맛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정보로는

이 와인은 90% Merlot, 10% Cabernet Franc 포도를 섞어서 12-14개월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는 와인입니다.

멜롯이 90% 섞였기 때문에 멜롯에서 나는 텁텁함과 씁쓸한 맛이 일품이며 카르베네 프랑의 10% 가 멜롯의 텁텁함의 무게를 조절해주는 느낌.

 

 

 

별 갯수는 

★★★★★★

 

 

 

bmkim    4042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