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up   Login  

중고차 구입 문의(가솔린/디젤 선택)

중고차 구입 문의(가솔린/디젤 선택)

bmkim   2017.07.17

안녕하세요. 
집구하기와 자동차 구매가 독일 정착에 가장 큰일 중 하나인 듯 합니다만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한두개가 아니네요. 
이전 글들을 보니 장거리위주가 아닌 이상 가솔린 차량이 좋고, 킬로수 적은 차량을 권하시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질문을 직장 동료들에게 했을땐 다들 디젤 차량을 권해서 살짝 혼란스럽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엔 차량 크기나 연간 마일리지에 따라 권하는게 달라질 것 같은데 경험이 많으신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1. 차량 :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 폭스바겐 파사트 웨건 
2. 주 사용용도: 주중 출퇴근용 + 주말 가족 여행용 
3. 출퇴근 거리: 왕복 50~90km (집을 구하는 중이라 정확하진 않습니다.) 
주말/휴가 여행시 2~3만 킬로 정도는 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한가지 변수는 소형차를 한대 더 구매해서 제 출퇴근용으로 써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엔 가족차량이 운행거리가 더 짧아져서 가솔린차량 

여기서 제가 문의드리고자 하는 사항은. 
1. 상기 차량을 중고로 구매할때 가솔린이 좋을지 디젤이 좋을지 ? 문의드립니다. 
가솔린이 저렴하다고는 하나 차급이 연비가 잘 나오지 않는 차량들이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솔린이 유리한지, 아님 이 차급에선 디젤이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2. 차를 1대 더 구매하여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는 전제라면 상기 차량을 가솔린으로 사는 것이 맞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3. 그리고 한가지 덧붙여 디젤 차량 선택시 직장동료들은 엔진 내구성 등등을 얘기하며 디젤 3.0리터급을 추천을 합니다. 저는 2.0리터 급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들 보시는지요?

 

 

bmkim    4955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