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6 - 유럽에서 여권으로만 통장 쉽게 개설하기! 모바일 뱅킹 N26추천

N26 - 유럽에서 여권으로만 통장 쉽게 개설하기! 모바일 뱅킹 N26추천

bmkim   2018.09.25

나는 현재 네덜란드에 워홀비자로 체류 중인데....네덜란드에서 은행 계좌를 만드려면 BSN이 필요하고 BSN을 받으려면 거주등록이 가능한 집이 필요한데 이놈의 집을 구하기가 여간 쉬운 게 아니라 한달 동안 은행 계좌 없이 살았다...너무너무 불편했음ㅠㅠ 그런데 얼마전에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카카오뱅크처럼 엄청 쉽게 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광고를 보고 신청했는데 진짜 됐다..?????

현재 서비스 가능 국가는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 에스토니아, 핀란드, 그리스, 아일랜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정도? 아 내가 스페인 은행계좌 때문에 얼마나 난리를 쳤는데...미리 알았더라면...ㅎㅎ...

이름은 N26이고 앱만 다운 받고 여권 사진, 얼굴이 잘 보이는 셀카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검토 후에 계좌가 개설되었다는 연락이 온다..!!!!! 절차는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거라서 따로 소개하지는 않을 것이고(귀찮음) 현재 네덜란드 계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N26계좌를 만든 이유는

1. 카드 디자인이 예쁨 

나는 약간 굼자 쒸...처럼 총도 예뻐야 하는 사람...

2. 마스터 카드가 갖고 싶었다.
네덜란드 은행 카드는 마에스트로고 네덜란드에서는 마스터보다 마에스트로가 편하긴 한데 해외결제나(페이팔 같은) 해외 사이트 결제할 때 iDEAL이 없으면 결제가 안 됨.

3. 계좌유지비가 없다.
사실 네덜란드 은행 계좌 유지비도 그다지 큰 편은 아니라서 상관은 없는데 곧 프랑스로 이사 가기 때문에...네덜란드 은행 계좌는 닫으려고 생각 중. 프랑스는 또 어떨지 몰라서. 프랑스에서 은행 계좌 여는 게 엄청나게 번거롭다는 글을 읽은 기억 때문에 혹시 모르니 그냥 살려둘까도 생각 중이다.

4. 여러 통장으로 돈 관리 좀 해보려고
소위 통장은 4개 가지고 쓰라는 썰이 있는데 은행 계좌를 여기서 외국인이 여러 개 열기가 쉽지 않아서...(?) 사실 시도는 안 해봤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N26 계좌를 개설했다.


나는 무료 계좌를 열었지만 한달에 10유로 정도를 내고 black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외화 인출 시 수수료가 없는 듯 하다. 아마 유로-파운드, 혹은 동유럽 북유럽 국가를 자주 다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아닐까... 나 말구..이 외에도 수수료가 거의 없는 편.

교환학생이거나, 워홀이거나, 이미 현지 계좌가 있다 하더라도 계좌 유지비가 없어서 귀국 후에도 계좌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나중에여행할 때 사용 가능하니까) 여분 카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외국인으로서는 만드는 게 이득인 카드라고 생각한다. 제발 프랑스에서 월급 통장으로 쓸 수 있기를 바람.

혹시 N26 계좌 개설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로 이메일 남겨 주시면 초대장 보내드릴게요... :D 통장 개설 후 마스터 카드를 사용하면 둘 다 15유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당...!!

bmkim    4754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