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up   Login  



컬러 장인 있나? LG V40 뉴모로칸 블루 개봉기

컬러 장인 있나? LG V40 뉴모로칸 블루 개봉기

LG전자는 컬러 장인이 있는 것이 분명해
V40 뉴모로칸 블루 영상으로 보니
 
LG V40 ThinQ UNBOXING 엘지는 컬러장인이 있는 것이 분명해 개봉기

컬러 장인 있나? LG V40 뉴모로칸 블루 개봉기! 하반기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40 ThinQ가 드디어 정식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LG V40 ThinQ의 새로워진 디자인과 후면 재질, 특징 등 개봉기를 통해 먼저 살펴볼까 하는데요. 곧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출시 전 다양한 리뷰를 통해 V40을 전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V40 뉴모로칸 블루의 패키지와 디자인부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V40 ThinQ 뉴모로칸 블루 언박싱

G시리즈와 함께 하반기를 책임지는 V40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언론이나 매체를 통해 디자인과 제품특징에 대해서 만나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5개의 다른 화각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를 탑재하고 세련된 무광 디자인과 플래그십 스마트폰 다운 강력한 성능, 그리고 메리디안과 함께한 오디오 튠 작업까지, 사운드와 디자인, 카메라 등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그러 본격적인 개봉기로 만나볼까요

이번 V40에서도 G7과 같이 후면에 붐박스 스피커를 만들 수 있는 점선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모델에서도 G7 ThinQ때와 같이 붐박스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이전에 만들어놓은 붐박스 스피커를 다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들어가 있는 청소융,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청소융보다는 저가형이라도 실용적인 필름을 하나 넣어주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기기를 감싸고 있는 포장지에는 펜타카메라, 메리디안 오디오튠, 6.4인치 OLED, 구글어시스턴트 키 등 LG V40의 특징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와 케이블, 젠더 2종, 쿼드비트4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메리디안 오디오 튠이 들어간 V40인 만큼 이어폰도 메리디안튠이 들어간 모델을 추가해 주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그러면 가격 상승은 불가피하기도 하겠죠. 

6.4인치 OLED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만큼 시원시원한 화면 크기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위아래 베젤도 어느 정도 맞춰놔서 더욱 보기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전면에 와이드 앵글과 표준화각의 듀얼 카메라를 노치에 감추고 있으며, 전면 사이드에 고급스럽게 커브드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마감이 돋보이기도 합니다. 

가장 이야기할 것이 많은 곳이 바로 후면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후면에는 광각, 표준, 망원 3가지 화각을 지원하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지문인식 센서와 무광의 독특한 강화유리 재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후면의 강화유리를 미세하게 깎는 블라스트 공법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느낌과 내구성도 갖췄다고 합니다. 

물론 무광이긴 하지만 빛 반사에 따라서 화사한 컬러를 보여주기도 하며, 부드러운 느낌이 그립감까지 더욱 업그레이드해주는 듯하네요. 

왼쪽에는 볼륨 버튼과 구글어시스턴트키가 탑재되어 있으며,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유심트레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에서도 G7과 마찬가지로 붐박스 기능을 탑재하면서 모노 스피커를 유지하였습니다. 붐박스 스피커가 재미있는 기능인 것은 확실하지만 그냥 스피커만으로 빵빵하게 듣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선택이 아니었나 합니다.

후면 무광 재질과 달리 사이드는 메탈 유광 재질로 둘러싸여 있으며, 슬림한 디자인과 경쟁사 대비 가장 가벼운 컴팩트함이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하네요. 

LG V40 ThinQ 스펙

스냅드래곤 845
6.4인치 OLED 디스플레이 QHD+
안드로이드 8.1
6GB RAM
128GB 내장메모리
펜타카메라
-1200만 화소 일반각 (F1.5 / 78°/ 1.4μm)
-1600만 화소 초광각 (F1.9 / 107°/ 1.0μm)
-1200만 화소 망원 (F2.4 / 45°/ 1.0μm)
-후면 광각, 표준, 망원 트리플 카메라
3,300mAh 배터리
무게 : 169g
사이즈 : 158.7 x 75.8 x 7.7mm
특징 : IP68, 쿼드DAC, 밀스펙, 무선충전 등


V40 뉴모로칸 블루
G7 모로칸 블루와 다른 멋

깊은 색감이 느껴지는 LG G7의 모로칸 블루 컬러와 깔끔함이 묻어나는 V40의 뉴모로칸 블루 컬러, 유광재질의 경우 보기에는 이쁘지만 스크래치의 취약하고 지문이 많이 묻기에 케이스를 씌우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스마트폰 본연의 사이즈와 디자인을 버린 채 사용하게 되어버린다는 것인데요. LG V40은 이런 걱정에서 조금 안심할 수 있을 듯합니다. 

LG G7 모로칸블루 vs LG V40 뉴모로칸 블루

스크래치의 강한 표면과 지문이 잘 묻지 않아 쉽게 지저분해지지 않고, 또 깔끔한 블루 컬러를 표현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비슷한 명칭의 컬러지만 실제로는 확연하게 차이를 보여주고 있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엿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듀얼과 트리플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의 신세계를 열고 있는 만큼 앞으로 카메라 후기로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 케이스도 없고, 후면 강화유리에 필름을 붙인 것인 아닌 강화유리 그대로 가공한 것이라 튼튼하다고 하니 한번 생폰으로 사용해볼까 합니다. 

갤럭시노트9와 아이폰XS 맥스와도 직접적인 경쟁을 해야 되는 LG V40 ThinQ, 스펙이나 기능적으로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화려함은 갖추고 있고, 소프트웨어적으로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번 LG V40에서는 반전 드라마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주목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컬러 장인 있나? LG V40 뉴모로칸 블루 개봉기 포스트는 간단히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bmkim    3431 Views



AMP  
(0) liked
(0) commented

After you login, you can see the comments and like the post.  Login